Physical Computing(피지컬 컴퓨팅)
CODEDRAGON ㆍDevelopment/IoT
반응형
Physical Computing(피지컬 컴퓨팅)
· 프로그램이나 센서 등을 이용해 컴퓨터가 인간의 감각 역할을 하거나 그에 반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기존의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입력 방법 대신 센서를 이용해 소리, 동작, 빛, 열 등 물리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입력받고 표현하게됩니다.
·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히 연구되고 있으며 뉴욕의 중․고교에서도 활용되고 있으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융합수업의 한 도구입니다.
· 아두이노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
· H/W나 S/W를 이용해 상호작용 가능한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Physical_computing
'Development > I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Official Raspberry Pi Projects Book VOLUME 2 (0) | 2020.01.11 |
---|---|
오픈소스 하드웨어(OpenSource H/W) (0) | 2019.12.27 |
RFID 구조, Contact Smart Cards, Contactless Smart Cards (0) | 2019.10.16 |
사물과 소프트웨어의 융합 (0) | 2019.09.21 |
사물인터넷 산업 (0) | 2019.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