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Harris Simons(Jim Simons; 짐 사이먼스)

CODEDRAGON TechMaster/Who

반응형


 

 

James Harris Simons(Jim Simons; 사이먼스)

·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수학자

·         퀀트 대가, hedge-fund manager(헤지 펀드 매니저)

·         미국의 수학자

·         중국의 유명한 수학자인 천싱선과 함께 미분기하학과 이론물리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이먼스 형식(Chern–Simons form) 발견하였습니다.

·         1982 르네상스 테크놀로지(Renaissance Technologies)라는 헤지 펀드 회사를 설립하고 복잡한 수학적 모델을 사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수학, 물리학, 공학 분야 박사 인력들이 많고, 경영, 경제 전공자들은 싫어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 직원 300 100 명이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다. 과학자에게 금융을 가르치는 것이 금융인에게 과학을 가르치는 것보다 훨씬 쉽다. 덧붙여 나는 금융보다는 과학을 안다. 금융인에 대한 판단보다 어떤 과학자가 좋은 펀드매니저가 있을지는 보인다.

 

- 인터뷰 사이먼스의 답변

 

"우리는 주식·채권·통화·상품선물 모든 금융상품에 투자합니다. 부동산에는 (투자) 해요. 한마디로 유동성(liquidity)에만 투자하는 거죠. 주식시장을 예로 들어 보죠. 어떤 기업의 CEO 바뀌었어요. 그런데 주식이 뛰는 겁니다. 그러면 주식의 주가는 다른 주식에 영향을 미치죠. 다른 주식은 다른 주식에 영향을 미치고…. 분자 연쇄 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것과 같아요. 우리가 하는 일은 변화 과정에서 전체 움직임을 추적하는 겁니다. 통계학적으로 말하면 응집성(coherence) 추적이죠. 개별주식의 주가가 서로 영향을 미치면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려는 힘을 찾아내는 겁니다."

 

- 르네상스 테크놀로지 CEO 사이먼스, 2006 조선일보와 인터뷰

 















http://bit.ly/2XHYpT1

https://en.wikipedia.org/wiki/Jim_Simons_(mathematician)

 

 


 

 

 

https://www.renfun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