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생성, 자동 형변환 규칙, 벡터에서의 형변환, 벡터 안에 벡터 생성
CODEDRAGON ㆍDevelopment/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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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생성
벡터는 c( )를 사용해 생성하고, names( )를 사용해 이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함수 | 설명 |
c(객체들) | · 주어진 값들을 모아 벡터를 생성한 후 반환합니다. · 나열하는 인자들은 한 가지 유형의 스칼라 타입이어야 합니다. · 만일 서로 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섞어서 벡터에 저장하면, 이들 데이터는 한 가지 타입으로 자동 형 변환된다. 이때 사용되는 형 변환 규칙은 좀 더 표현력이 높은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됩니다. |
names(객체) | · 객체의 이름을 반환합니다. 주어진 객체값와 같은 길이의 문자열 벡터 또는 NULL을 반환합니다. |
namess(벡터객체)<-저장할이름 | · 벡터의 각 셀에 이름을 부여합니다. |
자동 형변환 규칙
ULL < raw < logical < integer < double < complex < character < list < expression |
벡터에서의 형변환
· 형 변환 규칙을 모두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 서로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된 데이터를 다루고 싶다면 리스트(list)를 사용하고, 벡터에서는 항상 한 가지 데이터 타입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안에 벡터 생성
· 벡터는 중첩할 수 없습니다.
· 벡터 안에 벡터를 생성하면 단일 차원의 벡터로 변경됩니다.
· 중첩된 구조가 필요하다면 리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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