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생성, 자동 형변환 규칙, 벡터에서의 형변환, 벡터 안에 벡터 생성

CODEDRAGON Development/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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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 생성

벡터는 c( ) 사용해 생성하고, names( ) 사용해 이름을 부여할 있습니다.

 

함수 설명
c(객체들) ·         주어진 값들을 모아 벡터를 생성한 반환합니다.
·         나열하는 인자들은 가지 유형의 스칼라 타입이어야 합니다.
·         만일 서로 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섞어서 벡터에 저장하면, 이들 데이터는 가지 타입으로 자동 변환된다. 이때 사용되는 변환 규칙은 표현력이 높은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됩니다.
names(객체) ·         객체의 이름을 반환합니다. 주어진 객체값와 같은 길이의 문자열 벡터 또는 NULL 반환합니다.
namess(벡터객체)<-저장할이름 ·         벡터의 셀에 이름을 부여합니다.

 

 

  

자동 형변환 규칙

ULL < raw < logical < integer < double < complex < character < list < expression

 

 

  

벡터에서의 형변환

·         변환 규칙을 모두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

·         서로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데이터를 다루고 싶다면 리스트(list) 사용하고, 벡터에서는 항상 가지 데이터 타입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안에 벡터 생성

·         벡터는 중첩할 없습니다.

·         벡터 안에 벡터를 생성하면 단일 차원의 벡터 변경됩니다.

·         중첩된 구조가 필요하다면 리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