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Security/SecureCoding
결함 심각도별 분류
구분 |
설명 |
결함 심각도 분류 사례 |
· 치명적, 매우 심각, 심각, 보통, 경미 · 치명적 결함, 주요 결함, 일반 결함, 사소한 결함, 개선 사항 |
부적절한 결함 심각도 분류 사례 |
· Major, Minor, Trifle · A, B, C |
결함 심각도 관리 |
· 프로젝트 및 조직 차원에서 합의된, 각 단계를 구분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명확한 기준과 용어를 사용해야 결함 리포팅의 신뢰성 저하, 불필요한 논쟁 유발, 시간 낭비 등 낭비되는 요소를 막을 수 있습니다. |
https://codedragon.tistory.com/5401
테스트의 목적
· 업무 흐름별 경로의 적절성 및 업무 처리 여부 확인
· 각 애플리케이션 간의 연계 및 연동 확인
· 기능과 비기능의 적합성 및 사용 편의성 확인
· 비정상적인 결과 발생부분의 확인 및 해결
· 업무간 시스템 연동으로 상호작용의 지원과 실행 여부 확인
결함 관리 측정 지표
결함 관리 시 다음 측정 지표를 추적해야 한다.
· 심각도 범주당 미해결 결함 수
· 심각도 범주당 기간 내 수정된 결함 수
· 발견된 결함 전체수
· 리스크 레벨별 잔존 결함의 심각도 수준 및 결함 수(리스크가 높은 부분 중심)
· 누적 결함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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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관리 프로세스
프로세스 |
설명 |
결함관리 계획 |
결함관리 계획은 전체 프로세스에서 결함관리에 대한 일정, 인력, 업무 프로세스를 확보하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
결함 기록 |
테스터는 발견된 결함에 대한 정보를 결함관리 DB에 기록합니다. |
결함 검토 |
등록된 결함에 있어서 주요 내용을 검토하고, 결함을 수정할 개발자에게 전달합니다. |
결함 수정 |
개발자는 할당된 결함의 프로그램을 수정합니다. |
결함 재확인 |
테스터는 개발자가 수정한 내용을 확인하고 다시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
결함 상태 추적 및 모니터링 활동 |
결함관리 팀장은 결함관리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대시보드 또는 게시판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최종 결함 분석 및 보고서 작성 |
발견된 결함에 대한 내용과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이 반영된 보고서를 작성하고 결함관리를 종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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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마감활동의 발생 시기
·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출시되어 테스트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을 때
· 테스트 프로젝트가 취소되었을 때
· 계획된 모든 마일스톤이 달성되었을 때
· 유지보수 활동 중 추가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부분이 출시 완료되었을 때
https://codedragon.tistory.com/9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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