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펀딩- 클라우드 펀딩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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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펀딩의 원리

자금조달은 물론 매출증가, 바이럴, 사장의 스토리 전파, 방송등으로 브렌딩 구축이 가능하고 이런 브랜드 구축으로 지속적인 연결고리가 생겨 시너리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투자 vs 클라우드 펀딩

투자

소수

오프라인

고액

클라우드 펀딩

다수(많은 사람)

온라인

소액

   

   

클라우드 펀딩 유형

유형

투자목적

기부형

나눔, 기쁨

대출형

이자

보상품, 제공형

제품, 서비스

수익배분형

수익증권

   

   

금융의 역할

좋은 기업, 꼭 필요한 곳에 자금을 공급하는 것

좋은 기업은 수익창출여부, 제무제표투명, 공유가치등이 판단요소가 됨

   

   

클라우드 펀딩 시작

수익은 적지만 공유가치, 사회기여등 건실하고 괜찮은 기업과 좋은 기업에 대한 판단을 금융이 아니라 대중이 판단하는 것에서 출발한 것이 클라우드 펀딩의 시작.

세상에서 돈이 가장 많은 사람은 빌게이츠도 아니고 워런버핏도 아닌 바로 대중(cro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