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StartUp
클라우드 펀딩의 성공요인
이미 Fan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획과 홍보에 대해 '감'과 '열정'이 있으시다면
혹은, 세상을 뒤흔들만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면
6가지를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기획 | 한 페이지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담아라 잘 써야된다. |
프로젝트 홍보 | 방문하게 만들어야 된다. 유입 |
프로젝트 소통 | 투자자에게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투자자를 통해 다시 바이럴이 되도록! |
성공 방법
Fan을 형성하는 클라우드 펀딩을 먼저 사용
뻔하지만 Fun하다
기획
Structure | 스토리보고 결제까지 장벽이 없어야 한다. 스토리보고 무엇을 받을 수 있는지 명확해야 한다. |
Story |
|
Sincerity |
|
스토리를 어떻게 써야 하나?
스토리 기획시 기억해야할 3가지 요소
1 | 사람들이 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려고 할 까? |
2 | 심지어 관심 있는데, 나라면 참여하고 싶은가? |
3 |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남이 보고 싶은 이야기 |
케이스(내 이야기:창업을 하게된 이야기, 남 이야기: 가격, 배송방법)
WHO
누가: 프로젝트를 개설하시는 당신이 누구인지 언급
'나에 대한 이미지와 프로젝트 키워드 언급
내 모습을 이미지로 표현(프로젝트와 연관된 키워드로 간단히 표현)
얼굴이 보이면 신뢰감을 줄수 있으며 내가 누구인지 신뢰갈 수 있는 짧은 글로 어필
WHY
왜: 왜 이 프로젝트를 만들었는가
진정성 있게 적는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타깃이 이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을 까를 고민
대학가요제, 얼마나 좋아하셨나요?
20~30대 향수가 있는사람, 현재 대학생은 99%가 관심없다
WHAT
WHAT | 이 프로젝트를 통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e |
문화예술 행사 | FAN |
사회적 문제 해결 | Think! What you give (Design 도 고려) |
혁신 제품 | Unique & New Info, info, Info! 정보전달이 많아야 한다. |
제품
참여자가 몰랐던 니즈를 인식시켜주자
내가 처음보는 괜찮은 제품을 살 대, 무엇을 가장 먼저 알고 싶은가?
사회혁신, 좋은 일, 후원
유니세프와 세이브더 칠드런보다 강력한 공익성이 있다면 몰라도… 그렇지 않으면 보다 더 구체적인 리워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공익시 다른 단체에 전달하는 것은 절대 하지말자, 구체적이여아 한다.
행사
내가 참여한다 생각할 때 머릿속에 이 행사가 그려질 수 있도록(동선을 통한 이야기) 설명
무언가 기대감이 들도록!
HOW TO USE
의무는 아니다. 이미 당신은 투자자에게 보상을 주엇기 때문에
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
100%가 채워진다면 어떤일이 일어날까? 라고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100%시 추가적인 리워드 제공
'StartUp'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rean Startup Companies 2015 v1.0 (0) | 2015.12.30 |
---|---|
클라우드 펀딩- 보상품은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은가 (0) | 2015.10.24 |
클라우드 펀딩- 클라우드 펀딩 진행 노하우 (0) | 2015.09.29 |
클라우드 펀딩- 한국에서 클라우드 펀딩에 대한 포커스 (0) | 2015.09.16 |
클라우드 펀딩-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순기능 (0) | 2015.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