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2

« 2020/2 »

  •  
  •  
  •  
  •  
  •  
  •  
  • 1
  • 23
  • 24
  • 25
  • 26
  • 27
  • 28
  • 29

   

   

   

클라우드 펀딩의 성공요인

이미 Fan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획과 홍보에 대해 '감'과 '열정'이 있으시다면

혹은, 세상을 뒤흔들만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면

   

6가지를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기획

한 페이지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담아라

잘 써야된다.

프로젝트 홍보

방문하게 만들어야 된다.

유입

프로젝트 소통

투자자에게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투자자를 통해 다시 바이럴이 되도록!

   

성공 방법

Fan을 형성하는 클라우드 펀딩을 먼저 사용

   

뻔하지만 Fun하다

   

기획

Structure

스토리보고 결제까지 장벽이 없어야 한다.

스토리보고 무엇을 받을 수 있는지 명확해야 한다.

Story

  

Sincerity

  

   

스토리를 어떻게 써야 하나?

스토리 기획시 기억해야할 3가지 요소

1

사람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려고 할 까?

2

심지어 관심 있는데, 나라면 참여하고 싶은가?

3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남이 보고 싶은 이야기

케이스(내 이야기:창업을 하게된 이야기, 남 이야기: 가격, 배송방법)

   

WHO

누가: 프로젝트를 개설하시는 당신이 누구인지 언급

'나에 대한 이미지와 프로젝트 키워드 언급

내 모습을 이미지로 표현(프로젝트와 연관된 키워드로 간단히 표현)

얼굴이 보이면 신뢰감을 줄수 있으며 내가 누구인지 신뢰갈 수 있는 짧은 글로 어필

   

WHY

왜: 왜 이 프로젝트를 만들었는가

진정성 있게 적는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타깃이 이 이야기에 공감할 수 있을 까를 고민

   

대학가요제, 얼마나 좋아하셨나요?

20~30대 향수가 있는사람, 현재 대학생은 99%가 관심없다

   

   

WHAT

WHAT

이 프로젝트를 통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e

문화예술 행사

FAN

사회적 문제 해결

Think!

What you give (Design 도 고려)

혁신 제품

Unique & New Info, info, Info!

정보전달이 많아야 한다.

   

제품

참여자가 몰랐던 니즈를 인식시켜주자

내가 처음보는 괜찮은 제품을 살 대, 무엇을 가장 먼저 알고 싶은가?

   

   

사회혁신, 좋은 일, 후원

유니세프와 세이브더 칠드런보다 강력한 공익성이 있다면 몰라도… 그렇지 않으면 보다 더 구체적인 리워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공익시 다른 단체에 전달하는 것은 절대 하지말자, 구체적이여아 한다.

   

   

행사

내가 참여한다 생각할 때 머릿속에 이 행사가 그려질 수 있도록(동선을 통한 이야기) 설명

무언가 기대감이 들도록!

   

HOW TO USE

의무는 아니다. 이미 당신은 투자자에게 보상을 주엇기 때문에
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

   

100%가 채워진다면 어떤일이 일어날까? 라고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100%시 추가적인 리워드 제공

Posted by codedragon codedrago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