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Note의 동기화 오류 문제 해결 - Microsoft Office

CODEDRAGON TechMaster/OneNote

반응형

   

   

OneNote의 동기화 오류 문제 해결

   

죄송합니다. OneNote와 동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음의 문제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거나, 이 페이지의 끝 부분으로 스크롤해서 OneNote 제품 팀에게 동기화 문제를 신고하세요.

   

동기화되지 않는 전자 필기장 다시 설정

동기화되지 않은 전자 필기장이 OneDrive 또는 최신 버전의 SharePoint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이 전자 필기장을 OneNote Online에서 열어 보세요. 그러면 이 문제의 원인이 서버인지 아니면 OneNote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neNote에서 파일 > 정보를 클릭합니다.
  • 해당 전자 필기장 이름 아래에 표시된 URL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복사를 클릭합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주소 상자 안쪽을 클릭하고 Ctrl+V 키를 눌러 복사한 URL을 붙여 넣습니다.
  • Enter 키를 눌러 전자 필기장을 OneNote Online에 로드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전자 필기장이 문제 없이 열리면 데스크톱 버전의 OneNote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자 필기장을 닫았다가 다시 열면 문제 없이 연결이 다시 설정됩니다.

  • OneNote에서 파일 > 정보를 클릭합니다.
  • 해당 전자 필기장 이름 옆의 설정을 클릭한 다음 닫기를 클릭합니다.
  • 브라우저에서 OneNote Online의 전자 필기장으로 다시 전환한 다음 리본 메뉴의 OneNote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OneNote Online에서 전자 필기장을 열고 볼 수 없는 경우 동기화 문제의 원인은 서버일 가능성이 큽니다. 전자 필기장이 OneDrive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Microsoft 서비스 상태 페이지에서 알려진 중단 또는 고장의 원인을 확인하세요. 전자 필기장이 SharePoint 또는 Office 365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해 문제를 보고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맨 위로 이동

    잘못된 섹션 식별 및 해결

    공유 전자 필기장을 동기화할 때 보통 섹션 중 하나가 제외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섹션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OneNote에서 파일 > 정보 > 동기화 상태 보기를 클릭합니다.
  • 공유 전자 필기장 동기화 대화 상자에서 노란색 삼각형의 경고가 표시된 전자 필기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기화 문제를 일으키는 섹션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섹션이 포함된 전자 필기장 옆의 지금 동기화 단추를 클릭합니다.
     

    개별 전자 필기장 섹션으로 인해 동기화가 제대로 수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한 섹션이 전자 필기장의 나머지 부분과 동기화되지 않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전자 필기장에 새로운 섹션을 만듭니다.
  • 이전 섹션의 모든 페이지를 지금 만든 새 섹션으로 복사(이동 안 함)합니다. 각 페이지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이동/복사를 클릭하는 방법으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페이지를 새 섹션으로 복사하고 나면 Shift+F9를 눌러 전자 필기장을 수동으로 동기화합니다. 진행률 표시줄이 나타나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 단계에 따라 위에서 만든 새 섹션의 페이지를 성공적으로 동기화한 경우에는 안심하고 이전 섹션을 삭제한 다음 새 섹션으로 계속 작업하면 됩니다. 이전 섹션을 삭제하고 나면 새 섹션의 이름을 삭제한 섹션의 이름과 동일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맨 위로 이동

    OneNote를 최신 상태로 유지

    OneNote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동기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OneNote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업데이트는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

  • 키보드에서 Windows 키+X를 누른 다음 나타나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 제어판(범주 보기)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한 다음 Windows Update를 클릭합니다.
  • 왼쪽 목록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중요 업데이트 또는 선택적 업데이트 아래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Office 및 OneNote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OneNote를 열고 Shift+F9를 눌러 모든 전자 필기장을 수동으로 동기화합니다.
     

    Windows 7:

  • 시작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 제어판(범주 보기)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한 다음 Windows Update를 클릭합니다.
  • 왼쪽 목록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중요 업데이트 또는 선택적 업데이트 아래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Office 및 OneNote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 OneNote를 열고 Shift+F9를 눌러 모든 전자 필기장을 수동으로 동기화합니다.
     

    맨 위로 이동

    전자 필기장 동기화 모범 사례

    지원 팀에서는 이후의 동기화 오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팁 목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OneNote 동기화 모범 사례를 참고하세요.

       

    OneNote 팀에 문제 보고

    동기화 문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하신 분께는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도 OneNote의 동기화 기능을 개선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문제를 보다 신속하게 식별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동기화 문제에 관한 내용을 Microsoft Answers의 OneNote 포럼에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OneNote 제품 팀에서 문제를 확인하고 직접 해결을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보내 주시는 의견은 고객 본인뿐 아니라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다른 분들에게도 보다 빨리 해결 방법을 찾아 드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support.office.com/ko-kr/article/OneNote%EC%9D%98-%EB%8F%99%EA%B8%B0%ED%99%94-%EC%98%A4%EB%A5%98-%EB%AC%B8%EC%A0%9C-%ED%95%B4%EA%B2%B0-299495ef-66d1-448f-90c1-b785a6968d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