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48-포인터 변수 상수화 방법 1

CODEDRAGON Development/C, C++

반응형

   

포인터 변수 상수화 방법 1

포인터 변수에 다른 메모리 공간의 주소를 저장하지 못하게 하기

   

   

   

메모리 구조

char x='A';

char y='B';

char* const p=&x;

  

  

*p='Z';

  

   

   

소스코드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char x='A';
        char y='B';

        char* const p=&x;       // p
상수화, const p=&a 범위가 상수화

        printf("%c \n", x);
        printf("%c \n", y);

        printf("\n");

        *p='Z';                 //
메모리 공간에 있는 값은 변경가능
        printf("%c \n", *p);
        printf("%c \n", x);
        printf("%c \n", y);

//      p=&y;                           //
에러(포인터 변수에 다른 메모리 공간의 주소를 저장하지 못하지 못하게 되어 있음)

        return 0;
}


 

   

출력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