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50-포인터 변수 상수화 방법 3

CODEDRAGON Development/C, C++

반응형

   

포인터 변수 상수화 방법 3

포인터 변수를 통해 메모리 공간의 주소와 값 모두 변경하지 못하게 하기

   

   

   

소스코드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char x='A';
                char y='B';
                //p
이용해서 다른 주소값으로 바꾸지 마라, 27라인 에러
                //*
이용해서 다른 값으로 바꾸지 마라, 28라인 에러
                const char* const p=&x;

                printf("%c \n", *p);
                printf("%c \n", x);

                x='C';
                y='D';

                printf("%c \n", x);
                printf("%c \n", y);

//              p=&y;           //

//              *p='E';         //


                return 0;
}


 

   

출력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