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JavaScript)

CODEDRAGON 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반응형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정확히는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 언어(Client-side Script Language) 해당됩니다.

·       대부분의 브라우저에 인터프리터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메모장이나 텍스트 에디터로 편집하여 HTML 문서 내에 삽입된 형태로 저장을 하면 사용자의 PC 있는 브라우저에서 스크립트를 해석하여 화면에 결과를 보여줍니다.

·       객체기반의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 주로 브라우저내에서 많이 사용되어 집니다.

·       페이지를 동적으로 만들어주며 프로그래밍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고안된 언어입니다.

·       클라이언트쪽에서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       브라우저는 HTML 문서를 처리할 있는 기능 외에 Script 해석할 있는 엔진도 가지고 있습니다.

·       다른 응용 프로그램의 내장 객체에도 접근 가능합니다.

·       JavaScript 본래 넷스케이프(Netscape)사의 브랜든 아이히(Brendan Eich) 의해 모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졌으며‘라이브스크립트(LiveScript)’로 이름이 변경되었다가 이후에 넷스케이프가 마이크로시스템과 공동 개발하면서 JavaScript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이크로시스템에서 개발한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와 이름을 같게 하는 마케팅 조약을 체결한 것으로 인해 자바에 라이브 스크립트를 붙여 자바스크립트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JAVA + liveSCRIPT -> JAVASCRIPT)

·       HTML5 모바일 환경으로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최근에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       현재 오픈소스 개발 사이트인 github.com 프로젝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Wiki

https://ko.wikipedia.org/wiki/%EC%9E%90%EB%B0%94%EC%8A%A4%ED%81%AC%EB%A6%BD%ED%8A%B8

https://en.wikipedia.org/wiki/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는 HTML <script> 태그를 이용하여 포함되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