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Platform) - 자동차 플랫폼, 컴퓨터 플랫폼, 앱 플랫폼

CODEDRAGON Security/System

반응형


 

플랫폼

·         주변에서의 플랫폼

·         다양한 분야에서의 플랫폼

·         플랫폼(Platform)

 

 

 

 

주변에서의 플랫폼

·         우리 생활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만나 있습니다.

·         물리적인 구조물, 작업을 하거나 대상에 접근하기 위한 구조물이라는 의미로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내리는 승강장 말하기도 하고, 다이빙에서 뛰어내릴 있도록 준비된 다이빙대 말하기도 합니다.

·         강연을 위해 마련된 강단이나 자동차의 기본 뼈대인 차대 뜻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플랫폼

·         플랫폼의 개념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컴퓨터 분야로 확대해보면, 컴퓨터 프로그램에 접근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OS 플랫폼이라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관점에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판매하기 위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인프라로서 플랫폼이란 용어가 쓰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플랫폼

·         차량의 경우 차체 밑바닥인 플로어 패널에 엔진과 변속기, 조향, 구동 제동장치, 서스펜션(Suspension) 자동차의 각종 주요 장비들이 장착된 기본 골격을 일컫습니다.

·         해당 차가 앞바퀴 또는 뒷바퀴 굴림식인지, 엔진이 또는 뒤에 어떤 모양으로 배치되는지 등에 따라 플랫폼이 바뀝니다.

·         차를 만들 플랫폼부터 모두 새로 개발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지만, 플랫폼을 그대로 두고 껍데기만 변형하거나, 플랫폼 구조를 소폭 변형하고 엔진 등을 바꿔 달면 적은 비용으로도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플랫폼

·         컴퓨터 시스템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s(윈도) 운영체제나 유닉스(Unix) 기반의 공개 운영체제인 리눅스(Linux)처럼 컴퓨터 시스템이 작동되도록 하는 기본 운영체제(OS)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images.google.com

 

 

 

https://en.wikipedia.org/wiki/Computing_platform

http://bit.ly/2UWiYfk

 

 

 

 

앱 플랫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있는 앱스토어, 구글플레이는 플랫폼이 됩니다.


 


 

 

 

 

 

 

플랫폼(Platform)

·         플랫폼의 원래 의미는 기차역의 승강장 또는 무대 강단 등을 뜻인데 원래 의미가 확대된 용어입니다.

·         특정 장치나 시스템 등에서 이를 구성하는 기초가 되는 또는 골격 지칭할 아니라, 어떠한 서비스를 주고받기 위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구조, 상품 거래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있는 인프라, 반복 작업의 공간 또는 구조물, 정치 사회 문화적 합의나 규칙 등까지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차원에서 활용되는 개념이지만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일반적으로 '공동 활용의 목적으로 구축된 유무형의 구조물' 의미합니다.

·         플랫폼 위에 다른 플랫폼이 존재할 있습니다.

 

구분

설명

전통적 의미

SW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하는데 사용되는 HW SW 통칭합니다.

현대적 의미

최근에는 넓게 해석하여 소비자와 공급자를 하나로 이어주는 매개체를 의미합니다.

SW 의미

작성한 프로그램의 실행환경을 의미합니다.

 

 

http://bit.ly/2VDA3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