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Network), 네트워킹(Networking), 인터넷(Internet)

CODEDRAGON Security/Network

반응형

      

네트워크(Network)

·       '그물, ' 또는 이들의 조직적인 구성을 의미

·       실시간으로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컴퓨터 및 다른 장치들의 집합

·       '두 대 이상의 컴퓨터를 연결하고 서로 통신 할 수 있는 것'

·       컴퓨터 상호 간의 정보 교환과 정보 처리를 위한 데이터 통신망을 의미

·       다른 장치로 데이터를 이동시킬 수 있는 컴퓨터들과 주변 장치들의 집합을 의미

·       , 인터넷으로 연결된 게 아닌, 내부적으로 여러 컴퓨터들이 연결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집에 있는 컴퓨터들이나 작은 기업체의 컴퓨터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들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물리적으로 보통 몇 가지 형태의 이더넷(Ethernet) 네트워크가 사용되어 집니다.

·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들을 노드(node)라고 합니다.

·       다른 노드에게 하나 이상의 서비스를 해주는 노드를 호스트(host)라고 합니다.

·       하나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데이터를 이동시킬 때 복잡한 계층(레이어)을 통해 전송되는데, 이런 복잡한 레이어의 대표적인 모델이 OSI 계층 모델입니다.

 

 

 

네트워킹(Networking)

·       두 대 이상의 컴퓨터를 연결시키는 활동

·       각각의 컴퓨터는 다른 컴퓨터와 서로 통신을 하기 위해서 연결됩니다. 이 네트워크는 단지 2대만으로 이루어지는 것만은 아닙니다. 3, 4, 그리고 그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을 접속하기 위해서도 네트워크 설정이 필요합니다.

 

   

   

   

   

   

 

인터네트워크 (interNETWORK)

통신망과 통신망을 연동해 놓은 망의 집합을 의미

 

 

 

 

 

네트웨크 계층 모델

·       OSI 계층 모델은 모두 7계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데이터 통신을 이해하는데 OSI 계층 모델을 사용 하지만, 인터넷 기반의 표준 모델로 TCP/IP 계층 모델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자바에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TCP/IP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