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 사례 2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코카콜라(Coca-Cola), 리츠칼튼 호텔(Ritz-Carlton), 할리우드(hollywood),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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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반도체 제조기업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제품생산시간 분석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제품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분석을 통해 작업시간 절감 및 업무 효율을 증대하고 제품생산과 관계된 의사결정에 필요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https://www.micron.com/

https://en.wikipedia.org/wiki/Micron_Technology

https://ko.wikipedia.org/wiki/%EB%A7%88%EC%9D%B4%ED%81%AC%EB%A1%A0_%ED%85%8C%ED%81%AC%EB%86%80%EB%A1%9C%EC%A7%80

   

   

   

코카콜라(Coca-Cola)

SNS 데이터 활용을 통해 제품 판매 의사결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발생하는 관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합니다. 코카콜라에 비우호적인 정보가 증가하는 국가나 지역을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하는 등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또한 이용자들의 호불호가 빠르게 반영되는 SNS 데이터를 서비스 개선에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http://www.cocacola.com/

https://en.wikipedia.org/wiki/Coca-Cola

https://ko.wikipedia.org/wiki/%EC%BD%94%EC%B9%B4%EC%BD%9C%EB%9D%BC

   

   

      

리츠칼튼 호텔(Ritz-Carlton)

데이터 관리를 통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전 세계 고객 100만 명의 데이터베이스를 과학적인 분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알아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친절 시스템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http://www.ritzcarlton.com/

https://www.ritzcarltonseoul.com/

https://en.wikipedia.org/wiki/The_Ritz-Carlton_Hotel_Company

   

   

 

할리우드(hollywood)

할리우드 영화시장은 SNS 분석을 통해 흥행 수익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의견을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SNS 데이터는 다양한 사람의 의견을 수렴하는 용도나 각 분야에 대한 의견 분석 도구로 발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데이터 분석으로 온라인 DVD 판매제고 및 고객 서비스를 향상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소규모 비디오 렌탈 업체에서

콘텐츠 미디어 유통기업으로 급속 성장하였는데요. 고객들의 영화 취향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이 가장 선호할

영화를 추천하는 시스템 개발하였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DVD업계 최고 기업이 되었습니다.

https://www.netflix.com

https://en.wikipedia.org/wiki/Netflix

https://ko.wikipedia.org/wiki/%EB%84%B7%ED%94%8C%EB%A6%AD%EC%8A%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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