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모델의 기술적 타당성 검토, 분석모델의 기술적 타당성 검증 절차, 분석모델의 기술적 타당성 검토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분석모델의 기술적 타당성 검토

요구사항을 시스템에 적용하기 요구사항이 기술적으로 타당한지 확인합니다.

검토 분야

검토 내용

성능 용량

·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분석모델에 따라 시스템을 구현할 요구되는 시스템의 자원을 식별합니다.

·         분석 클래스에서 불필요하고 지나치게 많고 속성들을 포함시키게 되면 객체 생성 시스템의 메모리 자원을 많이 요구하게 되며, 이로 인한 JVM에서 과도한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 발생하여 전체 시스템의 성능 저하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시스템 상호 운용성

·         분석모델을 이용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시스템 상호 정보 서비스를 교환 가능한지 검토합니다.

·         분석모델에서 정의한 구체적인 정보의 존재 여부, 생성 가능성, 교환 방식 지원 대해서 확인합니다.

시장 성숙도 트렌드 부합성

·         분석모델이 과거의 문제를 해결하고 많이 사용되는 트렌드에 부합하는지 확인합니다.

·         ex) 시스템에서 중요하고 빈번하게 사용되는 클래스를 Spring 프로토타입 (Prototype Bean)으로 사용할 것을 가정하고 분석모델이 작성되지 않았는지 검토합니다.

기술적 위험 분석

·         분석모델이 시스템의 기술 구조, 프레임워크, 사용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부합되는지 확인합니다.

·         분석모델이 검증되지 않은 기술의 사용을 가정으로 하고 있어 추가적인 비용 발생 가능성 있는지 확인합니다.

·         분석모델을 구현하기 위하여 특정 업체 기술, 특허, 라이선스에 의존해야 하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