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베이스 API 드라이버(Type 2)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데이터 베이스 API 드라이버(Type 2)

·       Native-API/Partly Java Driver 라고도 합니다.

·       JDBC에 전송된 내용이 Oracle, Informix, Sybase등과 같은 각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 맞게 변환한 후에 명령을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       데이터베이스시스템(DBMS)와 연결되는 부분은 C/C++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공유언어(Native Code)로 작성되어 있고, 자바로 포장된(Wrapping)형태로 JDBC드라이버를 구현합니다.

·       JDBC-ODBC드라이버에서의 ODBC가 각 데이터베이스 제작업체에서 제공하는 공유의 라이브러리(Native library)로 바뀐 형태입니다. 이 유형은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되는 부분이 네이티브 코드로 구현되어 있어 JDBC-ODBC Bridege 드라이버(Type1)에 비해서 속도는 빠르지만 데이터베이스 제작업체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가 로드되어야 하기 때문에 성능은 Type 3, 4에 비해 떨어집니다.        

·       JDBC API 호출을 특정 데이터 베이스의 클라이언트 호출 API로 바꿔주는 드라이버

·       오라클 OCI (Oracle Call Interface)드라이버가 여기에 속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