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베이스 프로토콜 드라이버(Type 4)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데이터 베이스 프로토콜 드라이버(Type 4)

·       Native-protocol/All-Java Driver 라고도 합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좋은  성능을 내는 JDBC 드라이버로 JDBC API 호출을 서버의 특정 데이터 베이스에 맞는 프로토콜로 변환시켜 서버로 전송하는 드라이버(Java Thin Driver)입니다.

·       100% Java로 구현된 JDBC Driver로 네트워크를 통해서 각각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직접 요청을 전송합니다.

·       4가지 드라이버 종류중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속도가 빠른 구조이며, 추가로 ODBC나 각 데이터베이스 고유의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미들웨어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대부분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제작업체들이 이 유형의 드라이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각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제작사의 홈페이지에서 대부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제작업체가 표준을 기준으로 기능을 추가 또는 삭제하여 독자적인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특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따라 다른 JDBC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는 반면에 해당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