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Framework 주요 특징

CODEDRAGON Development/Spring

반응형


 

Spring Framework 주요 특징

특징

설명

경량 컨테이너(light weight container)

·         Spring 컨테이너는 Java 객체의 LifeCycle을 관리합니다.

·         Spring 컨테이너로 부터 필요한 객체를 가져와 사용할 있습니다.

·         J2EE 구현을 위한 다양한 API 제공합니다.

DI (Dependency Injection) 지원

·         Spring 설정 파일(xml)이나 어노테이션을 통해서 객체 간의 의존관계를 설정할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AOP (Aspect Oriented Programming) 지원

·         Spring 트랜잭션이나 로깅, 보안과 같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모듈들을 실제 핵심 모듈에서 분리해서 적용할 있습니다.

POJO (Plain Old Java Object) 지원

·         Spring 컨테이너에 저장되는 Java객체는 특정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거나, 특정 클래스를 상속받지 않아도 됩니다.

·         EJB 사용으로 수행되었던 모든 기능을 일반 POJO 사용이 가능합니다.

Transaction 처리를 위한 일관된 방법 제공

·         JDBC, JTA 어떤 트랜잭션을 사용하던 설정(xml, 어노테이션) 통해 정보를 관리하므로 트랜잭션 구현에 상관없이 동일한 코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JDBC 위한 다양한 API 지원

·         Spring MyBatis, Hibernate 데이터베이스 처리를 위한 ORM(Object Relational Mapping) 프레임워크들과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복잡성을 줄여주기 위한 목적

·         개발자가 복잡하고 실수하기 쉬운 Low Level(보안, 인증, 트랜잭션 처리등) 많이 신경 쓰지 않으면서 Business Logic 개발 전념할 있도록 해줍니다.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         공개되어 있어 무료로 사용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