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DI 컨테이너

CODEDRAGON Development/Spring

반응형

 

Spring DI 컨테이너

·       Spring DI 컨테이너가 관리하는 객체를 빈(bean)이라고 하고, 이 빈(bean)들을 관리한다는 의미로 컨테이너를 빈 팩토리 (BeanFactory)라고 부릅니다.

·       객체의 생성과 객체 사이의 런타임(run-time) 관계를 DI 관점에서 볼 때는 컨테이너를  BeanFactory라고 합니다.

·       Bean Factory에 여러 가지 컨테이너 기능을 추가하여 애플리케이션 컨텍스(ApplicationContext)라고 부릅니다.

 

 

용어

설명

(Bean)

·       스프링이 IoC 방식으로 관리하는 객체라는 뜻입니다.

·       스프링이 직접 생성과 제어를 담당하는 객체를 Bean이라고 부릅니다.

 팩토리

(BeanFactory)

·       스프링의 IoC 담당하는 핵심 컨테이너 가리킵니다.

·       Bean 등록생성조회반환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       BeanFactory 바로 사용하지 않고 이를 확장한 ApplicationContext 주로 이용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컨텍스트

(Application Context)

·       BeanFactory 확장한 IoC 컨테이너입니다.

·       Bean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능은 BeanFactory 동일하지만 스프링이 제공하는 각종 부가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스프링에서는 ApplicationContext BeanFactory 보다 더 많이 사용합니다.

설정 메타정보

(Configuration metadata)

·       ApplicationContext 또는 BeanFactory IoC 적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메타정보를 지칭합니다.

·       설정 메타정보는 IoC컨테이너에 의해 관리되는 Bean 객체를 생성하고 구성할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