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 유스케이스 상세의 용도 및 특징, 도서 목록 검색 페이지의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제시된 입력 폼의 프로토타입 작성하기

CODEDRAGON Development/UI&UX

반응형


 

UI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       해당 프로젝트의 모든 기능 또는 일부 기능을 그리거나, 묘사하고 테스트(검토)하는 활동을 의미

·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이슈들을 정의하는 과정이므로 반복적으로 수행된다.

·       결과물이 아닌 과정의 일부이다.

·       과정에 대한 결과는 UI/UX 디자인을 보완하고 개선할 있도록 실행 가능한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한다.

https://codedragon.tistory.com/4103

https://codedragon.tistory.com/8076

https://codedragon.tistory.com/4091

 

 

 

유스케이스 상세의 용도 특징

·       유스케이스 상세는 사용자와 시스템간의 이벤트 흐름을 파악할 있게 한다.

·       유스케이스는 기능과 목적이 아닌 이벤트 흐름이 기술된다.

·       유스케이스는 시스템과 사용자 사이의 상호 작용과 시스템 행위를 이해할 있다.

·       유스케이스와 연결되지 않는 액터는 표한하지 않는다.

 

https://codedragon.tistory.com/5372

https://codedragon.tistory.com/4126

 

 

 

 

HTML 이용한 프로토타이핑 방법

절차

설명

1

프로토타이핑의 대상이 되는 UI 화면의 구조와 구성 요소들을 파악한다.

2

HTML 다양한 태그를 통해 화면의 레이아웃 구성한다.

3

UI 표현 요소들을 적절한 HTML 화면 구성 요소들을 이용해 배치하고 표현한다.

https://codedragon.tistory.com/7465

https://codedragon.tistory.com/9084

 

 

 

 

도서 목록 검색 페이지의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https://codedragon.tistory.com/5352

https://codedragon.tistory.com/4125

 

 

 

 

 

제시된 입력 폼의 프로토타입 작성하기

https://codedragon.tistory.com/629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