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CODEDRAGON ㆍDevelopment/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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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원칙 |
설명 |
가시성 (Visibility) |
· 기능을 만들 때 사용자의 눈에 띄어야 합니다. |
피드백 (Feedback) |
· 사용자의 행동 후 일어난 변화를 적절히 피드백합니다. |
제한요소 (Constraints) |
· 특정 상황에서 사용자의 행동 범위를 명확하게 규정합니다. · 미리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이용방법을 제한합니다. |
맵핑 (Mapping) |
· 사용자가 특별한 설명이나 도움 없이도 대상의 기능을 쉽게 떠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
일관성 (Consistency) |
· 적용된 디자인은 일정한 패턴, 예측 가능한 일관성을 지닙니다. · 사용자가 쉽게 회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행동 유도성 (Affordance) |
· 사용자에게 기대하는 행위가 자연스럽게 인지, 유도되며 일어날 수 있도록 디자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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