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CODEDRAGON Development/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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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원칙

설명

가시성

(Visibility)

·         기능을 만들 사용자의 눈에 띄어야 합니다.

피드백

(Feedback)

·         사용자의 행동 일어난 변화를 적절히 피드백합니다.

제한요소

(Constraints)

·         특정 상황에서 사용자의 행동 범위를 명확하게 규정합니다.

·         미리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이용방법을 제한합니다.

맵핑

(Mapping)

·         사용자가 특별한 설명이나 도움 없이도 대상의 기능을 쉽게 떠올릴 있어야 합니다.

일관성

(Consistency)

·         적용된 디자인은 일정한 패턴, 예측 가능한 일관성을 지닙니다.

·         사용자가 쉽게 회상할 있어야 합니다.

행동 유도성

(Affordance)

·         사용자에게 기대하는 행위가 자연스럽게 인지, 유도되며 일어날 있도록 디자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