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Map<K, V> 클래스, Class TreeMap<K,V>, TreeMap의 생성자

CODEDRAGON 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반응형

 

 

TreeMap<K, V> 클래스

·       이진검색트리(binary search tree)의 형태로 키와 값의 쌍으로 이루어진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검색과 정렬에 적합한 컬렉션 클래스입니다.

·       키들의 모임을 얻어와야 키를 순차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navigableKeySet 메소드는 키들이 모여있는 컬렉션 인스턴스의 참조 값을 반환합니다.

·       HashSet 이나 HashMap을 사용하던 도중 정렬기능이 필요할 때 정렬 기능을 지원해주는 TreeSet이나 TreeMap으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TreeSet의 경우에는 Comparator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구현해서 사용자가 직접 정렬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Class TreeMap<K,V>

https://docs.oracle.com/javase/8/docs/api/java/util/TreeMap.html

 

 

 

TreeMap의 생성자

생성자

설명

TreeMap()

TreeMap객체를 생성합니다.

TreeMap(Comparator c)

지정된 Comparator를 기준으로 정렬하는 TreeMap객체를 생성합니다.

TreeMap(Map m)

주어진 Map에 저장된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 TreeMap을 생성합니다.

TreeMap(SortedMap m)

주어진 SortedMap에 저장된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 TreeMap을 생성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