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Dialog 클래스
· 메인 윈도우 외에 메시지를 출력하거나,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입력 받을 때 주로 사용하는 컨테이너입니다.
· Dialog 클래스는 팝업(Pop-up) 윈도우의 형태로 대화창을 구성할 때 사용합니다.
· 보통은 Dialog 클래스로부터 상속을 받아 새로운 기능을 가진 대화상자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Dialog 클래스의 생성자
생성자 |
설명 |
Dialog(Dialog owner) |
생성되는 Dialog객체를 소유하는 객체가 owner인 Frame을 생성합니다. |
Dialog(Dialog owner, String title) |
생성되는 Dialog객체의 소유자를 owner라는 객체로 설정하고 타이틀을 설정합니다. |
Dialog(Dialog owner, String title, boolean modal) |
소유자로 owner객체를 설정하고 타이틀을 가지며, 모달일지 모달이 아닐지를 설정하여 Dialog객체를 생성합니다. |
Dialog(Frame owner) |
생성되는 Dialog객체를 소유하는 객체가 owner라는 Frame객체를 생성합니다. |
Dialog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메소드 |
설명 |
void addNotify( ) |
패널의 피어를 작성합니다. |
AcceissbleContext getAccessibleContext( ) |
Panel에 관련한 AccessibleContext를 얻어옵니다.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아웃 관리자(LayoutManager) 사용 방법 (0) | 2017.10.18 |
---|---|
Layout(레이아웃) (0) | 2017.10.18 |
Panel 클래스, Panel 클래스의 생성자, Panel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
Frame, Frame 클래스의 생성자, Frame 클래스의 주요메서드 (0) | 2017.10.18 |
GUI 프로그래밍 절차 (AWT, SWING) (0) | 2017.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