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Preferences객체, 프레퍼런스 객체 생성 메소드

CODEDRAGON Development/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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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edPreferences객체

·       어플리케이션에 연관된 간단한 데이터(String, int, boolean )파일시스템에 저장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       SharedPreferences객체는 key, value 쌍으로 파일생성(.xml)하며 키(key)를 통해 데이터(value)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옵션 선택 사항이나 프로그램 자체의 구성정보를 주로 저장하는 등 환경설정시 많이 활용됩니다.

·       한쪽 Activity에서 프레퍼런스의 정보를 수정하면 다른 Activity에서도 수정된 값을 읽을 수 있습니다.

·       프레퍼런스 정보는 응용 프로그램의 고유한 정보이므로 외부에서 읽을 수 없습니다.

 

 

 

프레퍼런스 객체 생성 메소드

메소드

설명

getSharedPreferences(String name, int mode)

SharedPreferences객체를 생성합니다.

 

인자

설명

name

프레퍼런스를 저장할 XML파일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mode

파일의 공유 모드를 지정합니다.

MODE_WORLD_READABLE은 읽기 공유, MODE_WORLD_WRITEABLE은 쓰기 공유로 파일을 오픈

 

 

public SharedPreferences getPreferences (int mode)

파일명 인수가 생략되어 있는데 이 경우 액티비티의 이름과 같은 XML 파일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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