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ndroid
프리퍼런스에 데이터 쓰기 단계
프레퍼런스 클래스 자체에는 값을 읽는 메서드만 제공되며 값을 기록하는 메서드는 Inner 클래스인 SharedPreferences.Editor가 제공합니다.
단계 |
설명 |
코드 |
1 |
SharedPreferences객체 호출 |
getSharedPreferences(String name, int mode)
|
2 |
프리퍼런스에 데이터를 쓰기 |
editor = SharedPreferences.Editor(); editor.putXXXXXX(); |
3 |
데이터 저장(데이터 실제 저장) |
editor.commit(); |
putXXXXXX(putString, putInt, putBoolean등)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한 후 반드시 commit() 메소드을 호출해주어야 실제로 파일에 저장됩니다.
SharedPreferences.Editor의 주요 메소드
Editor 객체의 값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주요 메서드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에 따라 putXXXX()메서드 호출
메소드 |
설명 |
SharedPreferences.Editor putInt (String key, int value) |
정수형 데이터 저장 |
SharedPreferences.Editor putBoolean (String key, boolean value) |
논리형 데이터 저장 |
SharedPreferences.Editor putString (String key, String value) |
문자열 데이터 저장 |
SharedPreferences.Editor remove (String key) |
해당 key의 데이터 삭제 |
boolean commit () |
실제로 파일에 저장 변경된 모든 값을 실제 파일에 한꺼번에 기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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