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퍼런스에 데이터 쓰기 단계, SharedPreferences.Editor의 주요 메소드

CODEDRAGON Development/Android

반응형

 

 

프리퍼런스에 데이터 쓰기 단계

프레퍼런스 클래스 자체에는 값을 읽는 메서드만 제공되며 값을 기록하는 메서드는 Inner 클래스인 SharedPreferences.Editor가 제공합니다.

단계

설명

코드

1

SharedPreferences객체 호출

getSharedPreferences(String name, int mode)

 

 

2

프리퍼런스에 데이터를 쓰기

editor = SharedPreferences.Editor();

editor.putXXXXXX();

3

데이터 저장(데이터 실제 저장)

editor.commit();

putXXXXXX(putString, putInt, putBoolean)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한 후 반드시 commit() 메소드을 호출해주어야 실제로 파일에 저장됩니다.

 

 


SharedPreferences.Editor의 주요 메소드

Editor 객체의 값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주요 메서드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에 따라 putXXXX()메서드 호출

메소드

설명

SharedPreferences.Editor putInt (String key, int value)

정수형 데이터 저장

SharedPreferences.Editor putBoolean (String key, boolean value)

논리형 데이터 저장

SharedPreferences.Editor putString (String key, String value)

문자열 데이터 저장

SharedPreferences.Editor remove (String key)

해당 key의 데이터 삭제

boolean commit ()

실제로 파일에 저장

변경된 모든 값을 실제 파일에 한꺼번에 기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