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ndroid
SharedPreferences객체
· 어플리케이션에 연관된 간단한 데이터(String, int, boolean 등)을 파일시스템에 저장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 SharedPreferences객체는 key, value 쌍으로 파일생성(.xml)하며 키(key)를 통해 데이터(value)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옵션 선택 사항이나 프로그램 자체의 구성정보를 주로 저장하는 등 환경설정시 많이 활용됩니다.
· 한쪽 Activity에서 프레퍼런스의 정보를 수정하면 다른 Activity에서도 수정된 값을 읽을 수 있습니다.
· 프레퍼런스 정보는 응용 프로그램의 고유한 정보이므로 외부에서 읽을 수 없습니다.
프레퍼런스 객체 생성 메소드
메소드 |
설명 |
||||||
getSharedPreferences(String name, int mode) |
SharedPreferences객체를 생성합니다.
|
||||||
public SharedPreferences getPreferences (int mode) |
파일명 인수가 생략되어 있는데 이 경우 액티비티의 이름과 같은 XML 파일이 생성됩니다. |
'Development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퍼런스에서 데이터 읽기 단계, 프레퍼런스의 주요 get메소드 (0) | 2018.01.05 |
---|---|
프리퍼런스에 데이터 쓰기 단계, SharedPreferences.Editor의 주요 메소드 (0) | 2018.01.05 |
Permission 체크를 해야 하는 목록, Permission API (0) | 2018.01.05 |
런타임 권한 모델 디자인 가이드(Runtime permissions Design Guide), Permissions UI/UX Design Usage (0) | 2018.01.05 |
런타임 권한 모델 고려 사항, 런타임 권한 모델 (Runtime permissions), 서포트 라이브러리 (0) | 2018.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