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의미, 원하는 프로그램 직접 만들기, 기존의 프로그램을 통한 프로젝트

CODEDRAGON Challenge

반응형

 

 

프로젝트 의미

·       프로젝트는 취업을 잘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며 프로젝트를 통해 나의 능력과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       프로젝트를 하면서 내가 알고 있는 것모르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 개념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합니다.

·       이를 통해 다음 학습과정을 계획해야 합니다.

·       프로젝트의 크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재 나의 상태와 수준에 맞는 것을 만들어가면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을 다시 복습하는 익히는 계기가 됩니다.

·       개념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게 하는 기회합니다.

 

 

 

 

원하는 프로그램 직접 만들기

·       이제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그 전에 먼저 여러분이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이미 만들어져 있는지 살펴보기 바랍니다.

·       공부를 위해서라면 누군가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을 보고 또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공부와 분석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이미 만들어진 것을 다시 만드는 것은 불필요한 행동입니다. (Dont Reinvent The Wheel; 이미 있는 것을 다시 만드느라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       이미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은 테스트 과정을 수도 없이 거쳤기 때문에 버그와 오류가 제거된 충분히 검증된 코드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프로그램을 통한 프로젝트

·       기존의 프로그램을 그대로 구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코드 분석하고 거기에 해당되는 기술도 익히고 분석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를 할 경우 차별화 포인트는 성능개선, 안전화, 기능 추가등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