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base(DB; 데이터베이스)

CODEDRAGON Development/Database

반응형


 

 

Database(DB; 데이터베이스)

·         특정한 목적을 위해 수집한 데이터를 여러 사람이 공유할 목적으로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되는 정보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         유용한 데이터의 집합(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저장한 연관된 정보의 집합) , 특정 주제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그 데이터의 성격에 맞도록 잘 설계하여 저장하고 관리함으써 필요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원입니다.

·         데이터를 조직적으로 통합하여 중복을 없애고 자료를 구조화하여 기억시켜 놓은 자료의 집합체입니다.

·         어느 한 조직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데이터들을 통합하여 저장한 운영 데이터의 집합

·         검색에 용이하게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한 것으로 검색 뿐만 아니라 수정, 삭제까지도 용이하게 합니다.

·         이전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 사용하던 파일 시스템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등장였습니다.

·         서로 관련되는 데이터들을 일정한 체계와 순서로 모아 놓은 데이터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         DB를 구축하는 것이 모든 환경에서 적합한 것은 아니므로, DBMS와 파일 처리 시스템의 장단점을 잘 분석해서 자신에게 맞는 환경을 구축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