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 - 통합개발도구(IDE)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이클립스(eclipse)

·         이클립스란 높은 수준의 통합 개발을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         플랫폼을 위한 응용소프트웨어 개발환경이며, 다양한 운영체제(OS)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고, 개발도구와 실행환경이 모두 제공됩니다.

·         초기에는 자바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통합 개발 환경을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OSGi 도입하여, 범용 응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진화하였습니다.

·         이클립스 프로젝트의 임무를 ‘이클립스 도구를 필요로 하는 단체와 사용자들이 이클립스 기술을 접하면서 이를 발전, 이용하도록 도모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산업 플랫폼으로서의 비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D%B4%ED%81%B4%EB%A6%BD%EC%8A%A4_(%EC%86%8C%ED%94%84%ED%8A%B8%EC%9B%A8%EC%96%B4)

https://en.wikipedia.org/wiki/Eclipse_(software)


 

이클립스 홈페이지

이클립스 페이지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관련 프로젝트 사이트, 협업 워킹 그룹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www.eclipse.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