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rky, 퀄키, 소셜 제품 개발 플랫폼
CODEDRAGON ㆍStart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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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rky site
퀄키(Quirky)
- 2009년 6월 벤 코프먼(Ben Kaufman)에 의해 설립(당시 코프먼 의 나이는 23살)
- 일반인들도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이 쉽게 발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Invention should be accessible to everyone)는 생각으로 퀄키 설립
- 포브스(Forbes)에서 선정한 미국의 100대 유망 기업 (America's Most Promising Companies) 중 59위를 차지
- 13년 7월 말 현재 45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
- 비상장 회사
- 2012년 매출 1,800만 달러로 추정
- 퀄키가 투자받은 금액은 9,130만 달러
퀄키=소셜 제품개발 플랫폼(Social Product Developement Platform)
아이디어 개발, 평가, 개선 등 제품개발은 대중(crowd)이 담당하고 퀄키는 이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역할을 담당
아이디어 제공자와 기업의 장점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인 입장 | 아이디어가 제품화되어 판매될 경우 창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risk)을 부담하지 않고 수익을 거둘 수 있음 |
기업 입장 | 신제품과 제품개선에 관한 아이디어를 저렴한 비용으로 활용 |
아이디어 상품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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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그라인
제품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한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
제품 개발 기여부문과 기여도
퀄키의 협업 체계와 수익배분 구조의 핵심은 기여도(influence)
KBS 특집다큐 140225 상상력이 경쟁력이다 2편-변화를 위한 도전 quirky.com 퀄키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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