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Command 패턴
· ≒ 명령 패턴 ≒ 커맨드 패턴
· 요청을 객체로 캡슐화하여 서로 다른 사용자의 매개 변수화, 요청 저장 혹은 로깅, 연산의 취소를 지원하게 만듭니다.
· 명령을 클래스로 표현하는 구조,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하는 디자인 패턴ㅇ비니다.
· 여러가지 요청(Command) 들에 대해 이를 처리해야 하는 클라이언트의 부담을 줄이고 추가/삭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요청과 요청을 처리할 객체를 중계하기 위한 클래스 상속구조
· Command 클래스는 요청을 처리할 객체를 내부적으로 미리 저장, 관리하고 요청이 들어오면 요청을 처리할 객체의 멤버 함수를 불러주는 역할
· 미리 map<string, ICommand*> 와 같이 명령문자열과, 실제 이를 처리할 클래스(ICommand인터페이스 상속받음)를 생성, 관리해야 한다.
· 클라이언트는 명령이 들어올 경우 명령을 자동 연결 처리할 클래스에게 바로 위임시킬 수 있다.
https://en.wikipedia.org/wiki/Command_pattern
http://wiki.c2.com/?Command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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