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Adapter Pattern
· ≒ 적응자 패턴 ≒ 어댑터 패턴
· ≒ Wrapper Pattern ≒ 랩퍼 패턴
·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기대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
·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함께 동작할 수 없는 클래스들이 함께 작동하도록 해주는 패턴
· 기존 클래스 상속구조와 틀린 인터페이스를 가진 클래스가 신규 추가될 경우 이 클래스를 기존 상속에 묶기 위해 Adapter 클래스로 추가된 클래스를 Wrapping 하는 방법입니다.
· 기존 클래스를 재사용하려고 하나 그 인터페이스가 원하는 것과 동일하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 클라이언트는 새로 추가된 클래스가 기존과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더라도 Adapter 로 인해, 기존 클래스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 가능합니다.
· Adapter 패턴에는 객체를 참조하는 방식인 Object Adapter 와 다중 상속을 통한 방법인 Class Adapter 가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Adapter_pattern
http://wiki.c2.com/?Adapter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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