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nd 패턴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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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and 패턴

·         명령 패턴 커맨드 패턴

·         요청을 객체로 캡슐화하여 서로 다른 사용자의 매개 변수화, 요청 저장 혹은 로깅, 연산의 취소를 지원하게 만듭니다.

·         명령을 클래스로 표현하는 구조,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하는 디자인 패턴ㅇ비니다.

·         여러가지 요청(Command) 들에 대해 이를 처리해야 하는 클라이언트의 부담을 줄이고 추가/삭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요청과 요청을 처리할 객체를 중계하기 위한 클래스 상속구조

·         Command 클래스는 요청을 처리할 객체를 내부적으로 미리 저장관리하고 요청이 들어오면 요청을 처리할 객체의 멤버 함수를 불러주는 역할

 

·         미리 map<string, ICommand*>  같이 명령문자열과실제 이를 처리할 클래스(ICommand인터페이스 상속받음) 생성관리해야 한다

·         클라이언트는 명령이 들어올 경우 명령을 자동 연결 처리할 클래스에게 바로 위임시킬 있다.

 

 

 

http://bit.ly/2G7HGQE

https://en.wikipedia.org/wiki/Command_pattern

http://wiki.c2.com/?CommandPattern

http://bit.ly/2GdszF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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