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성(Usability)

CODEDRAGON Development/UI&UX

반응형


 

 

사용성(Usability)

·         Jakob Nielsen 사용성을 학습용이성, 사용효율성, 기억용이성, 최소한의 에러, 주관적 기쁨의 요견을 충족시킴으로써 얻어지는 시스템의 특성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         UPA(Usability Professionals Association, UXPA)에서는 사용성을 "회사가 비용을 절감시키고 사용자의 요구와 부합되는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개발사이클 전체에 걸쳐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는 제품 개발 방식" 이라고 정의하였다.

·         어떤 사물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적 만족도 의미합니다.

·         사용자가 사물이나 시스템 기술을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있는가에 대한 방법론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라고 있습니다.

 

 

 

http://bit.ly/2IuMOkG

 



'Development > UI&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토타입(Prototype) 유사 용어  (0) 2019.09.08
Designing Web Navigation  (0) 2019.08.26
프로토타이핑의 역할  (0) 2019.08.13
awwwards(어워즈)  (0) 2019.08.03
UI 설계 절차  (0) 2019.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