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설계 절차

CODEDRAGON Development/UI&UX

반응형


 

 

UI 설계 절차

UI 설계부터 구현 검증까지는 해당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반에 걸쳐 진행되며 진행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절차

설명

UI 개발 목표와 범위 수립

·         해당 프로젝트의 목표 정의 단계에서 UI 부분의 목표와 범위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로 프로젝터 계획 전반에 UI 계획을 반영합니다.

·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프로젝트의 이해 당사자(Stake Holder) UI 요구 사항 조사하고, 정의하며 UI 트렌드 해당 서비스의 사용자를 분석합니다.

UI 전략 수립

·         서비스를 사용할 사용자 조사 시장 조사 통해 UI UX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단계로 사용자 물론 기술적 관점에서도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 요구 사항 분석 정의

·         사용자 조사와 페르소나(Persona) 결과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추출하고 선별하여 사용자 요구 사항을 분석합니다.

·         이를 통해 해당 시스템 전반에 적용되는 UI 컨셉을 설계한다. 이때 페이퍼나 도구를 활용한 프로토타입(Prototype) 제작 진행됩니다.

UI 상세 설계

·         UI 대한 콘셉트가 정의되면 이를 토대로 실제 설계와 구현을 위한 모든 화면에 대해 상세 설계를 진행하게 된다. UI 기능에 대한 구조와 화면 간의 상호 흐름, 예외 처리 등의 UI 전반에 걸친 설계 이루어집니다.

구현

·         UI 설계에 따른 구현에는 다양한 기술들이 사용되며 HTML5, CSS3, JavaScript 등과 같은 기본적인 언어들은 물론 jQuery 같은 JavaScript 라이브러리 또한 범용적으로 사용된다. , UI 구현은 UI 디자이너들과 협업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테스트

·         테스트 단계는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개발 소프트웨어의 사용성을 검증하는 단계로 사용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을 토대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반응형

'Development > UI&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토타이핑의 역할  (0) 2019.08.13
awwwards(어워즈)  (0) 2019.08.03
GUI 설계시 고려할 특성  (0) 2019.07.04
UI 설계 개발 프로세스  (0) 2019.06.28
인터랙션 디자인 원칙  (0) 2019.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