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성(Usability)
CODEDRAGON ㆍDevelopment/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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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성(Usability)
· Jakob Nielsen은 사용성을 학습용이성, 사용효율성, 기억용이성, 최소한의 에러, 주관적 기쁨의 요견을 충족시킴으로써 얻어지는 시스템의 특성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 UPA(Usability Professionals’ Association, 現 UXPA)에서는 사용성을 "회사가 비용을 절감시키고 사용자의 요구와 부합되는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개발사이클 전체에 걸쳐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는 제품 개발 방식" 이라고 정의하였다.
· 어떤 사물에 대한 사용자의 경험적 만족도를 의미합니다.
· 사용자가 그 사물이나 시스템 기술을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론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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