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Big Data, R, ...
연관분석(Association Analysis)
· ≒ 연관성 규칙 발견 분석(Association Rule Discovery)
· ≒ 연관성 규칙 마이닝
· 유용한 패턴, 규칙을 발견해는 것을 연관분석이라고 합니다.
· 연관 분석은 기업의 활동 중에서도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같이 팔리는 물건'과 같이 아이템의 연관성을 파악하는 분석기법입니다.
· 연관성 분석은 마케팅에서 손님의 장바구니에 들어있는 품목간의 관계를 알아본다는 의미에서 장바구니분석(market basket analysis)이라고도 합니다.
· 데이터 안에 존재하는 항목간의 연관규칙 (association rule)을 발견하는 과정입니다. 연관 규칙을 발굴하여 품목간의 관계나 연관성을 찾아냅니다.
·
· 머신 러닝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중 하나입니다.
연관성 규칙 마이닝
· 특정의 아이템 집합에서 어떤 아이템 거래가 발생하면 연관성에 따라 다른 특정 아이템의 거래가 발생하는 현상을 발견하고자 하는 분석 기법입니다.
· 연관성 규칙 마이닝은 데이터에 강하게 연관된 특징을 설명하는 패턴을 발견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 연관성 규칙 마이닝은 데이터에 강하게 연관된 특징을 설명하는 패턴을 발견하는 것이 그 주요 목적입니다.
연관규칙 학습
· 어떤 변인들 간에 주목할 만한 상관관계가 있는지를 찾아내는 방법으로 계산대에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개발된 기법입니다.
· 연관규칙 학습기법을 활용하면 상관관계가 높은 상품을 함께 진열함으로써 매출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대용량의 데이터로부터 발견된 정보를 사용하여, 함께 구매되는 품목들을 가까운 위치에 배치한다든가 아니면 손님들의 동선에 적합하게 배치하든가 하는 방법으로 마트의 매출을 향상시키도록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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