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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행렬을 사용한 곱셈의 예

 

A 행렬과 B 행렬을 곱한 결과가 C 행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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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lf  (0) 2019.11.08
else 블록  (0) 2019.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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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Youtube) 동영상 자막을 추출해주는 사이트

사용 방법은 모두 유사합니다.

 

https://www.yousubtitles.com/

https://savesubs.com/

https://downsub.com/

 

 

 


 

 

해당 언어의 SRT T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면됩니다.


 

 

 

 

영어 자막만 있으며 다른 언어의 자막이 없으며

"Or translate from English to:" 통해 Engish 통해 번역된 나라별 자막을 다운 받을 있습니다.

 

 

 

다운받은 자막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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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tter(지터)

·         데이터 값에 약간의 노이즈(noise) 추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         노이즈를 추가하면 데이터 값이 조금씩 움직여서 같은 값을 가지는 데이터가 그래프에 여러 겹쳐서 표시되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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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 Computing(피지컬 컴퓨팅)

·         프로그램이나 센서 등을 이용해 컴퓨터가 인간의 감각 역할을 하거나 그에 반응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기존의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입력 방법 대신 센서를 이용해 소리, 동작, , 물리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입력받고 표현하게됩니다.

·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히 연구되고 있으며 뉴욕의 고교에서도 활용되고 있으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융합수업의 도구입니다.

·         아두이노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만드는

·         H/W S/W 이용해 상호작용 가능한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Physical_computing

https://bit.ly/2Xoynr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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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노드 처리

대부분 브라우저는 모두 W3C DOM 모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리 방식에 있어 약간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차이점은 띄어쓰기와 바꿈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구분

처리 방식

크롬, 파이어폭스   기타 브라우저

띄어쓰기나 바꿈을 텍스트 노드(text node) 취급합니다.

익스플로러

띄어쓰기나 바꿈을 텍스트 노드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       자식 노드나 형제 노드를 이용하여 원하는 노드에 접근하려고 하면 브라우저 간에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       차이를 없애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nodeType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선택된 요소의 타입을 검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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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분할 시스템

·         다중프로그래밍의 논리적 확장으로 변형된 상태로 사용자가 CPU 대해 일정 시간을 할당 받음으로 마치 컴퓨터 시스템과 대화형으로 작업 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         실시간 대화형 시스템, 쌍방향 시스템(Conversational system, Interactive system) , 사용자 지향적인 환경입니다.

·         단말기(CRT terminal) 사용합니다.

 

구분

설명

장점

·         일괄 처리 시스템과는 달리 사용자 지향적인 시스템

·         응답시간(Response Time) 단축되고 생산성(Productivity) 향상됩니다.

단점

·         통신선을 사용자마다 설치하여야 하므로 통신선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시분할 기법(Time-Shared) 특징

·         멀티태스킹 멀티스레드를 가능하게 하는 기법

·         아주 짧은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전환하면서 실행

·         빠른 속도 때문에 이상의 프로그램이 동시에 실행되는 것처럼 느껴짐

·         프로그램의 실행을 전환하는 것은 OS 담당함

 

 

 

컴퓨터 시스템은 한대며 그것들이 각각의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은 터미널을 통하여 시스템에게 접속하여 작업을 처리할 있게 하는 것을 보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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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아이템 식별 방법

·         테스트 대상 시스템 관련 비즈니스 위험을 식별합니다.

·         테스트 수행 중에 평가되어야 하는 위험을 기반으로 테스트 요소를 식별합니다.

·         심각도 위험도를 고려하여 테스트 요소를 분류합니다.

·         식별된 문서와 상세 항목들에 대해서 자세히 검토한 실제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할 있는 수준의 아이템들을 식별해야 합니다.

·         먼저 선정된 요구사항에 대해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가?, 어떻게 테스트될 것이냐?)

 

 

 

 

구분

설명

특정 모듈과 관련된 사항이 모듈별로 식별이 되지 않을 경우

·         비슷한 항목의 테스트 케이스들이 서로 떨어져서 작성되는 경우 발생

우선순위나 항목별로 정리를 하지 않을 경우

·         실제 테스트 아이템들을 정리할 매우 까다로울 있기 때문에 분류하여 수행

·         비슷한 항목끼리 모음(되도록 기능/동작/조건을 구분하는 것이 좋음)

·         모아진 항목에서 기본 동작과 조건이 추가된 복잡 동작을 적절히 나눔

 

 

 

 

[테스트아이템 식별 예시]

디지털 카메라 사양서 기준

L1

L2

L3

Test Item ID

Desc

Precondition

Action

Expected Result

Constraints

Note

1.1

1.1.1

카메라

1.1.1.

1

카메라

프리뷰

CAMER

A_1.1_0

001

·         카메라 메뉴에 진입하면 프리뷰

·         화면을 표시해야

·         카메라 전원 On 상태

·         카메라 프리뷰 메뉴로 진입

·         카메라 액정에 프리뷰 화면 표시

·         카메라 배터리 상태

·         카메라 온도 조건

 

1.

1

1.1.2

갤러

1.1.2.

1

갤러리

리스트

GALLER

Y_1.2_

0001

·         촬영된 사진 동영상을 표시해야

·         카메라 전원 On 상태

·         카메라에서 사진 동영상 촬영

·         갤러리 메뉴로 진입

·         촬영된 사진 동영상이 표시

·         카메라 메모리 상태

·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 동영상의 개수 조건

·         카메라 메모리가 없는 상태에서의 테스트 환경 구축

1.

1

1.1.3

설정

1.1.3.

1

설정

메뉴

리스트

SETTIN

G_1.3_

0001

·         설정 메뉴에 진입하면 카메라 설정 메뉴를 표시함

·         카메라 전원 On 상태

·         카메라 설정 메뉴로 진입

·         카메라 설정 메뉴 화면 표시

·         카메라 메모리 카드 삽입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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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Interface)

·         인터페이스의 사전적 의미는 접점(결합부; 경계면) 개념입니다.

·         일반적인 정보시스템은 다수의 프로세스 또는 다수의 서버시스템간의 상호 정보의 교환 입출력(I/O, Input, Output) 주고 받는 지점을 의미합니다.

·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일시적 혹은 영속적인 접근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물리적, 가상적 매개체(접점) 의미한다.

 

 

http://bit.ly/2PmTFOl

http://bit.ly/2VhW5U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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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Popular Programming Languages 1965 - 2019

 

 

4m 57s

http://bit.ly/33kd9t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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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 메서드 종류

파이썬에서 메서드는 크게 인스턴스 메서드(instance method), 정적 메서드(static method), 클래스 메서드(class method) 있습니다.

·         인스턴스 메서드(instance method)

·         정적 메서드(static method)

·         클래스 메서드(class 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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