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객체와 객체간 커뮤니케이션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객체(Object) 의미

·       객체(object)인스턴스(instanc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인스턴스는 청사진을 통해 만들어진 실체입니다.

·       객체는 자신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독립적인 주체입니다.

·       객체는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의미를 부여하고 분류하는 논리적인 단위입니다.

·       객체의 구성요소는 객체 자신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속성과 이러한 속성의 값을 처리하거나 조작하는 메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

·       물건 또는 대상

·       세상의 모든 것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적 의미

·       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

·       코드 내의 모든 것을 객체(Object)로 표현

 

 

 

객체와 객체간 커뮤니케이션

선생님학생에게 자바 3가르친다

객체

선생님

학생

사람

자동차

데이터, 속성, 특징, 상태

자바 3

이름, 나이, 혈액형, , 몸무게, 피부색등

차종, 색깔, 승차인원, 타이어, 핸들 등

메소드, 기능, 행위, 방법, 방식, 동작

가르친다

본다. 듣는다. 냄새맞는다. 말한다. 먹는다. 싼다 등

전진한다. 후진한다. 좌회전 한다. 우회전한다.


    



   

   


    

객체의 구성

http://codedragon.tistory.com/4537

 

 

 

클래스와 객체

http://codedragon.tistory.com/453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