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이벤트 클래스 구조
- 모든 이벤트 클래스는 java.util.EventObject 클래스로부터 상속을 받고 있습니다.
- EventObject 클래스에는 이벤트를 발생시킨 객체를 알려주는 getSource() 메서드가 존재합니다.
- getSource() 메서드는 여러 이벤트가 발생할 때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객체를 구별할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이벤트 클래스의 상속 구조도
이벤트 종류 및 설명
이벤트 |
개요 |
ActionEvent |
· 버튼, 리스트, 메뉴 등의 컴포넌트가 눌리거나 선택이 되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 컴포넌트 별 특정 행위 관련 이벤트 |
AdjustmentEvent |
· 스크롤바와 같은 조정 가능한 컴포넌트에서 조정이 일어나면 발생하는 이벤트 |
ComponentEvent |
· 컴포넌트의 모습이나 이동, 크기가 변화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ContainerEvent |
· 컨테이너에 컴포넌트가 추가되거나 제거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FocusEvent |
· 컴포넌트에 초점(Focus)이 들어 올 때 발생하는 이벤트 |
KeyEvent |
· 키보드로부터 입력이 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ItemEvent |
· 리스트와 같은 선택항목이 있는 컴포넌트에서 선택항목이 선택될 때 발생되는 이벤트 |
MouseEvent |
· 마우스가 눌려지거나 움직일 때, 마우스 커서가 컴포넌트 영역에 들어가거나 벗어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PaintEvent |
· 컴포넌트가 그려져야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TextEvent |
· 텍스트 컴포넌트에서 값이 입력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WindowEvent |
· 윈도우가 활성화되거나 비활성화 될 때, 최소, 최대, 종료될 때 발생하는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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