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이벤트 핸들러 연결방법 2 가지
·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 후 사용
· 인라인(inline) 인스턴스 생성 기법 사용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 후 사용
· 리스너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를 작성합니다
·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인스턴스를 생성해야 합니다. (정적(static) 클래스는 예외)
· 인스턴스가 생성된다는 것은 객체변수가 만들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래서, 생성된 buttonHandler 참조변수를 다른 곳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ButtonHandler buttonHandler = new ButtonHandler(); button.addActionListener(buttonHandler); |
인라인(inline) 인스턴스 생성 기법 사용
· 단 한곳에서만 사용할 경우 사용하는 방법
· 이와 같은 방법을 인라인 인스턴스 생성 기법이라고 합니다.
button.addActionListener(new ButtonHandler(){ });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벤트 리스너(Event Linstenr), 이벤트 리스너 관련 메소드 (0) | 2017.10.19 |
---|---|
이벤트 클래스, 이벤트 클래스의 상속 구조도, 이벤트 종류 및 설명 (0) | 2017.10.19 |
이벤트 처리 단계 - 컴포넌트 이벤트 처리 4단계 (0) | 2017.10.19 |
Font 클래스, 생성자(Constructor) (0) | 2017.10.19 |
Color 클래스, class Color, Color 클래스의 멤버필드, Color 객체 생성 (0) | 2017.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