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 사용자 중심 전략의 성공 사례

CODEDRAGON Development/UI&UX

반응형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

  •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은 모든 비즈니스가 사용자를 향하게 만듭니다.
  • 마케팅이든 세일즈든 고객서비스든,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을 도입한 기업들은 사용자와 완벽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은 곧 스마트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고객 중심 경영 방식입니다.

   

   

사용자 중심 전략의 성공 사례

   

훌루(hulu)

미국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2007년 설립후 2008년 3월에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불과 2개월 만에 무려 6500만 편의 동영상을 서비스했습니다.

CEO인 제이슨 킬라(Jason Kilar)는 사용자들의 경험을 면밀히 관찰했습니다.

포춘이 집착이라고 불렀을 정도로 사용자 경험에 대한 그의 열정은 대단했습니다. 제이슨 칼라는 훌루의 트위터 글을 보고 사용자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분석하였고, 사이트를 철저하게 분석해서 이를 반영하였습니다.

리모콘으로 TV채널을 조정하는 시청자들의 경험과 대등하게 경재하기 위해, 재성 버튼을 클릭하고 영상이 나오기까지 시간을 8초로 줄이는 노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시장의 요구에 따라 동영상 콘텐츠를 개인 웹사이트에 간편하게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의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악, 거대 미디어 기업을 책임지고 있던 기존 경영진이 직접 경영에 참여하고 개입을 했다면 훌루는 이런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입니다. 기존의 기술중심 방식에 익숙해져 있었고, 사업자 중심 전략에 물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훌루는 모기업과 거리를 두는 방식으로 인재를 모집하고 모든 비즈니스에서 사용자 중심 경영철학을 구현하였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CEO인 제이슨 킬라(Jason Kilar)

https://en.wikipedia.org/wiki/Jason_Kilar

https://www.linkedin.com/in/jasonkilar

   

http://www.hulu.com/

https://www.facebook.com/hulu/

https://twitter.com/hulu

https://ko.wikipedia.org/wiki/%ED%9B%8C%EB%A3%A8

https://en.wikipedia.org/wiki/Hul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