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회귀(回歸; Regression)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         전통적인 통계분석에서 많이 사용하는 예측 방법입니다.

·         하나 또는 이상의 변수들(독립변수) 다른 변수(종속변수) 미치는 영향(관계) 수학적인 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고 추론할 있는 통계 기법입니다. ,  일정한 패턴을 활용하여 무엇인가를 예측하는 분석기법입니다.

·         개의 종속 변수(dependent variable) 설명 변수들(explanatory variable(s))과의 관계를 모델링합니다.

·         여러 가지 변수가 나타내는 선형관계를 모형화한 입니다.

·         독립변수가 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는 분석 방법입니다.

·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사이에 인과관계 존재할 , 관계의 정도를 분석하고 통계적 유의성을 검증합니다.

·         목적 (Target Value) 연속성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변량값의 변화 다른 변량값의 변화 갖는 수학적인 함수식을 파악함으로써 변량 사이의 상호관계를 추론하게 되는 방법을 말합니다. , 예측 & 추정 시에 사용합니다.

·         상관분석은 변수 간의 1차원 관계를 방향성 없이 추정하는 것이라면, 회귀분석은 변수가 다른 변수에 1차원 혹은 2차원 이상의 영향을 주고 있다는 가정 아래 수행됩니다. 여기서 영향을 주는 변수는 독립변수(independent variable)라고 하며, 영향을 받는 변수는 종속변수(dependent variable)라고 합니다.

·          

·         변수 간의 관계를 조사하는 통계적 기법을 뜻합니다. 관계를 정의하기 위해 방정식 사용합니다. 독립변수와 종속변수간의 관계를 설명하는 회귀식의 회귀계수를 찾아내고 회귀식과 회귀계수가 유의한지를 살펴봅니다.

 



반응형

'Development > Big Data, R,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시각화 방법  (0) 2020.03.09
2.Summary - 2.데이터 변환 적재하기  (0) 2020.03.09
Human neuron & Artificial neuron  (0) 2020.03.09
투표(Majority Voting)  (0) 2020.03.08
배깅 알고리즘  (0) 202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