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객체(Object) 의미
https://codedragon.tistory.com/3477
객체의 구성
https://codedragon.tistory.com/4537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특징
https://codedragon.tistory.com/4539
클래스 구조
https://codedragon.tistory.com/2404
JAVA 프로그래밍 코드 예시 1
사용자로 부터 숫자를 입력받아 입력받은 숫자의 구구단 출력하기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구구단을 출력할 숫자를 입력하세요 :"); int i = scanner.nextInt(); scanner.close(); MainClass mainClass = new MainClass(); mainClass.calc9(i); }
public void calc9(int i) { for (int j = 1; j <= 9; j++) { System.out.println(i + " X " + j + " = " + ((i * j))); }
} } |
구구단을 출력할 숫자를 입력하세요 :3 3 X 1 = 3 3 X 2 = 6 3 X 3 = 9 3 X 4 = 12 3 X 5 = 15 3 X 6 = 18 3 X 7 = 21 3 X 8 = 24 3 X 9 = 27 |
JAVA 프로그래밍 코드 예시 2
사용정의 자료형인 클래스 선언부와 프로그램 실행부로 나눠 연산하는 프로그래밍 코드
단계 |
설명 |
1 |
홀수, 짝수를 구분하기 위한 Class 제작 클래스 선언 SumEvenOdd.java |
2 |
Main부에서 제작한 클래스의 상속 사용 및 결과 값 출력 프로그램 실행 MainClass.java |
클래스 선언부
SumEvenOdd.java |
public class SumEvenOdd { public int sumCalc(int ii, int jj) { int sum = 0; for (int i = ii; i <= jj; i++) { sum += i; } return sum; }
public String evenodd(int kk) { int k = kk % 2; String chk = null; if (k == 0) { chk = "짝수"; } else { chk = "홀수"; } return chk; } } |
프로그램 실행부
MainClass.java |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 1, j = 10; SumEvenOdd seo = new SumEvenOdd(); int sum = seo.sumCalc(i, j); String chk = seo.evenodd(sum); System.out.println(i + " ~ " + j + " 의 합은 " + sum + " 입니다."); System.out.println(chk + " 입니다."); }
} |
출력결과 |
1 ~ 10 의 합은 55 입니다. 홀수 입니다. |
'Development > Software Enginee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st Popular Programming Languages 1965 - 2019 (0) | 2019.11.09 |
---|---|
Laravel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한국 사용자 모임 (0) | 2019.11.06 |
1.Summary - 1.기본문법 활용하기 (0) | 2019.10.28 |
3.Summary - 3.라이브러리 활용하기 (0) | 2019.10.27 |
4.Summary - 4.기본 개발환경 구축하기 (0) | 2019.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