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Summary - 2.언어특성 활용하기

CODEDRAGON 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반응형



 

 

 

객체(Object) 의미

https://codedragon.tistory.com/3477

 

 

 

 

객체의 구성

https://codedragon.tistory.com/4537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특징

https://codedragon.tistory.com/4539

 

 

 

 

 

클래스 구조

https://codedragon.tistory.com/2404

 

 

 

 

 

 

JAVA 프로그래밍 코드 예시 1

사용자로 부터 숫자를 입력받아 입력받은 숫자의 구구단 출력하기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구구단을 출력할 숫자를 입력하세요 :");

int i = scanner.nextInt();

scanner.close();

MainClass mainClass = new MainClass();

mainClass.calc9(i);

}

 

public void calc9(int i) {

for (int j = 1; j <= 9; j++) {

System.out.println(i + " X " + j + " = " + ((i * j)));

}

 

}

}

구구단을 출력할 숫자를 입력하세요 :3

3 X 1 = 3

3 X 2 = 6

3 X 3 = 9

3 X 4 = 12

3 X 5 = 15

3 X 6 = 18

3 X 7 = 21

3 X 8 = 24

3 X 9 = 27

 

 

 

 

 

 

JAVA 프로그래밍 코드 예시 2

사용정의 자료형인 클래스 선언부와 프로그램 실행부로 나눠 연산하는 프로그래밍 코드

 

단계

설명

1

홀수, 짝수를 구분하기 위한 Class 제작

클래스 선언

SumEvenOdd.java

2

Main부에서 제작한 클래스의 상속 사용 결과 출력

프로그램 실행

MainClass.java

 

클래스

선언부

 

SumEvenOdd.java

public class SumEvenOdd {

public int sumCalc(int ii, int jj) {

int sum = 0;

for (int i = ii; i <= jj; i++) {

sum += i;

}

return sum;

}

 

public String evenodd(int kk) {

int k = kk % 2;

String chk = null;

if (k == 0) {

chk = "짝수";

} else {

chk = "홀수";

}

return chk;

}

}

프로그램

실행부

 

MainClass.java

public class Main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 1, j = 10;

SumEvenOdd seo = new SumEvenOdd();

int sum = seo.sumCalc(i, j);

String chk = seo.evenodd(sum);

System.out.println(i + " ~ " + j + " 합은 " + sum + " 입니다.");

System.out.println(chk + " 입니다.");

}

 

}

출력결과

1 ~ 10 합은 55 입니다.

홀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