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FS(하둡 분산파일시스템)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HDFS(하둡 분산파일시스템)

·         Hadoop Distributed File SYstem

·         하둡은 대량의 자료를 저장하고 처리할 있는 컴퓨터 클러스터에서 동작하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자바기반의 오픈소스 프레임 워크입니다.

·         분산처리 시스템인 맵리듀스(MapReduce) 이용해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         하둡은 7 개발되면서 개방형 프레임 워크로 빅데이터 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최근 하둡의 도입성과가 가시화되고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하둡을 중심으로 새로운 제품군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         하둡의 분산 파일 시스템 HDFS 이기종간의 하드웨어로 구성된 컴퓨터 클러스터에서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하여 개발된 것입니다.

·         하둡이 사용하는 분산 저장소입니다. 분산된 환경에서 다양한 형태, 초대용량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분산된 환경에서 우수한 저장력과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하둡 분산파일시스템은 전체 성능이나 용량을 늘리기 위해 많은 서버를 이용하여 구축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를 늘리기 위해 값싼 서버들을 이용해 구축하고, 서버의 수가 많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고장방지기능을 이용합니다.

 

 

  

http://hadoop.apache.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