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셉트론(Perceptron) 구조
CODEDRAGON ㆍDevelopment/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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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셉트론(Perceptron) 구조
입력 |
· 실수 값을 갖는 벡터 |
모델 구성 |
· 연결 가중치 & 임계치 |
출력 |
· 1 또는 -1 |
학습 |
· 알맞은 연결 가중치를 탐색 |
활성함수 |
· threshold를 넘으면 class 나눠야 합니다. · 입력값과 가중치를 적용한 입력의 합을 계산하면 하나의 실수값이 됩니다. 1, 0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 threshold를 정해서 넘으면 1이되고 넘지 않으면 0으로 분류되어지는 데 이것을 계산함수가 하게 됩니다. |
입력에 알맞은 출력이 나오도록 뉴런연결들을 수정합니다.
퍼셉트론이 학습하는 것은 적절한 연결 가중치(뉴런연결)을 찾는 것입니다.
결정영역(decision boundary)에 따라 데이터의 클래스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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